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로그인 2단계 인증 알림 승인 메세지 안올 때

by 사용설명서 마스터 2025. 3. 28.

 

꼭 문제없이 잘 쓰다가 갑자기 이런 문제들이 생깁니다. 

지금까지 잘썼잖아!!! 라면서 핸드폰을 흔들어봐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럴 때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먼저 네이버 고객센터가 제안하는 방법입니다. 

2단계 인증 문제_설정 후 알림이 오지 않거나 인증 실패로 로그인이 불가한 경우

2단계 인증 설정 후 로그인할 수 없는 이유는 휴대전화 기기 변경 또는 네이버 앱 삭제로 인하여 2단계 인증 설정 당시의 정보가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상황별로 해결 방법을 확인하세요.

1. 휴대전화 기기가 변경된 경우

1) 로그인된 기기가 있는 경우

- MOBILE: 네이버 앱 왼쪽 위 ≡ > OOO님 > 2단계 인증 관리 > 비밀번호 재 입력 > 페이지 아래의 해제하기 버튼 누름

- PC: 네이버 ID > 보안설정 > 기본보안설정 > 2단계 인증 관리 > 비밀번호 재 입력 > 페이지 아래의 해제하기 버튼 클릭

2) 로그인된 기기가 없는 경우: 2단계 인증을 해제한 후 새로운 기기에서 재설정 필요

2단계 인증 해제 방법 도움말 바로가기

2. 네이버 앱 삭제/재설치한 경우 (기기 초기화, 클라우드 동기화, 복구 등)

반드시 2단계 인증을 해제한 후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2단계 인증 해제 방법 도움말 바로가기

3. 휴대전화와 네이버 앱은 그대로이나, 알림이 수신되지 않는 경우

휴대전화 알림 수신 설정을 확인하세요.

- 네이버 앱 설정: 네이버 앱 접속 > 왼쪽 위의 메뉴(≡) >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 알림 > 푸시 알림 받기가 ON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 기기 OS 설정: 휴대 기기의 OS 설정 메뉴 > 애플리케이션 알림 관리 > 네이버 앱 푸시 알림을 허용으로 설정하였는지 확인

※ OS 종류에 따라 메뉴 위치 및 이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알림이 오지 않는다면 OTP 번호를 사용해 보세요.

단말 일련번호 · OTP 인증 번호 확인 방법 도움말 바로가기

이후 알림 다시 보내기를 시도 바라며, 인증 알림 재전송은 최대 3회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4. 아웃룩 같은 메일, 캘린더 프로그램에서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2단계 인증을 지원하지 않는 아웃룩, 휴대전화 기본 메일 앱, 캘린더 등의 애플리케이션은 전용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 사용 방법 도움말 바로가기

5.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 기기 시간과 실제 시간이 다르면 인증할 수 없으니, 기기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하세요.

- 네이버 앱에 다시 로그인하세요. 기존에 로그인되어 있더라도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재 로그인 시에는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을 누른 후, 아이디·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여 로그인하세요.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으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아래 링크를 눌러 문의 바랍니다.

2단계 인증 관련 문의하기

 

 

위의 5번까지 따라 했는데 여전히 문제가 발생한다면 주목하세요!!! 

 

네이버앱의 기기목록을 확인합니다. 

인증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기를 확인하셨습니까? 

지금 사용 중인 기기에 체크가 되어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다음' 버튼을 눌러서 기기 재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재설정을 하시겠습니까?라고 물어볼 텐데요. 네라고 하고 재설정을 해주세요. 

 

이제 정상적으로 네이버 로그인 2단계 인증 알림 승인 메시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크롬 자동 업데이트 후에 갑자기 네이버 로그인 2단계 인증 알림 메시지가 안 오는 오류가 있었는데요. 

위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다른 어려움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https://help.naver.com/service/5640/contents/18999?lang=ko

 

2단계 인증 문제_설정 후 알림이 오지 않거나 인증 실패로 로그인이 불가한 경우 : 회원정보 고객

2단계 인증 설정 후 로그인할 수 없는 이유는 휴대전화 기기 변경 또는 네이버 앱 삭제로 인하여 2단계 인증 설정 당시의 정보가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아래의 내용을 통해 상황별로 해결 방

help.naver.com